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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 : 안티챔버(Antichamber)
장르 : 퍼즐-플랫폼 게임
개발자 : 알렉산더 브루스(Alexander Bruce)
이 게임은 일종의 퍼즐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3차원 미로(?)에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조작법 이외의 그 어떠한 힌트도 받지 못한 채로 스스로 행동과 관찰 및 실험을 해 가면서 게임의 구조와 목적을 알아가야 합니다.
탄(stage)이라는 개념이 따로 없이 하나의 맵에서 계속 플레이 해나가며, 오브젝트 종류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발에 땀나도록 몇 번 뛰어보면 맵의 개략적인 구조와 각각의 세세한 성질들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설명하게 되면 게임의 재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에서 정말 재미있는 점은, 맵 구조 자체는 단순하지만 맵 자체가 3차원 비유클리드 공간이라는 데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제 플레이 영상 중 일부와 스크린 샷을 일부 첨부하였습니다.
Antichamber 게임의 비유클리드 기하학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는 스크린샷. 각 정육면세 상자의 내용물이 보는 면에 따라 다르다!
이런 특성이 이 게임을 특히나 재미있게 만들어줍니다.
전체 플레이 시간은, 최단 완주만 목표로 한다면 한두 시간 내라도 가능해 보이지만, 일단 처음 할 때는 반나절 가까이 걸릴 각오를 하면 충분히 거의 클리어 가능해보입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Steam에서 약 2만원 정도에 구매하여 플레이 가능합니다.
p.s. Antichamber 올-클리어 인증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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