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버전을 위하여 코드를 모두 갈아엎으려고 준비중인데, 그 전에 마지막으로 조금 더 손 본 버전을 올려봅니다. 거의 바뀐 건 없지만, 그래도 대충 다음과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

  • Version 0.5.3
    • 풀이 알고리즘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에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XY-Wing 전략과 Bent-Naked Subset 전략이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이제 URL을 이용하여 퍼즐을 불러올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http://sos440.tistory.com/381?type=simple&string=[단순코드]

      또는

      http://sos440.tistory.com/381?type=long&string=[긴 코드]

      와 같은 URL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예제입니다:

      [단순 코드] [긴 코드]

    • 위에서 Bent-Naked Subset 전략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적어두긴 했는데, 풀이 속도가 느리다고 느껴지실 때 이 전략을 끄면 조금 더 풀이 속도가 빨라집니다.
    • iPad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보실 경우, 자동 풀이 시 중간 표시의 하위 항목들의 체크를 모두 해제한 후 자동 풀이를 실행하시면 훨씬 빨라집니다. 단점은… 풀이 중간과정을 볼 길이 없다는 거죠 -_-;;

아직 스도쿠 입력 기능은 문자열을 통한 입력으로밖에 지원되지 않지만, 예전 스도쿠 풀이 알고리즘 ver 0.3.1 에서는 다행스럽게도 입력 기능을 지원합니다. 알고리즘 자체를 싹 갈아엎는 바람에 아직 옮겨오지 못한 기능이지요. 좀 수고스러우시더라도, 위 사이트에서 스도쿠를 입력한 다음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긴 코드를 얻어내고, 이 코드를 아래 풀이 알고리즘의 문자열로 입력하기 항목에다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긴 코드에 체크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다음 버전에서는 퍼즐 입력기능을 강화하고, 되돌리기 기능을 만들고, 그 외에 퍼즐을 직접 풀 때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해보고자 하는 크고 아름다운 꿈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전략들도 추가하고, 나만의 전략 순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기능들을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머릿속에서만 떠도는 내용들이긴 하지만, 조만간 구현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가장 큰 문제는 귀차니즘….

▷ 퍼즐 입력(Puzzle Load)
▷ 언어(Language)
▷ 자동 풀이 시 중간 표시(Intermediate display)
▷ 풀이 전략 설정(Strategy Options)
Javascript Disabled?!
Acknowledgement. Full credit for the sudoku examples labeled with SudokuWiki is deserved for Andrew Stewart, a prominent British logic puzzle maker.
Posted by aficiona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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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우와 2013.03.04 2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대단합니다!

    제가 풀면 500분도 넘게 걸리는 스도쿠 문제를.. 이 녀석은 500밀리초만에 풀어내네요..ㄷㄷ

  2. sudoku 2014.02.18 2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쩌...쩐다...ㄷㄷㄷ

  3. 거북이 2014.10.20 2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