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체 맵 편집기가 숨어있었다니... Jonathan Blow는 역시 천재입니다.

아래는 이 편집기를 통해 살짝 손을 본 World 2 의 3번째 맵, Hunt! 의 스틸샷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편집기에서 위 맵을 불러들인 모습입니다.




언빌리버블~ =ㅁ=b

참고로 관련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1) The Braid Level Creation Thread

(2) Braid Mods Community

(3) 제가 현재 플레이 중인 Braid MOD - PostEpilogue (After the Epilogue) 0.8
     - 실행 방법 :
       (1)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파일을 PostEpilogue_0.8.braid 파일을 받는다.
       (2) 받은 파일 이름을 PostEpilogue_0.8.zip 으로 바꾼다. (즉, 확장자를 braid 에서 zip 으로 바꾼다.)
       (3) 2번 단계에서 얻은 ZIP파일의 압축을 풀어 universes 폴더를 얻는다.
       (4) 현재 Braid 게임이 설치되어있는 폴더 (즉, Braid 실행 파일인 braid.exe 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는다.
            Braid 설치 시 특별한 선택을 하지 않았으면, 기본적으로 C:\Program Files\Braid 가 된다.
       (5) 3번에서 얻은 universes 폴더를 4번의 폴더 내에 집어넣는다.
       (6) 4번 폴더 내의 braid.exe 파일에 대한 단축아이콘을 만든다.
       (7) 6번에서 만든 단축 아이콘을 오른클릭 후 "속성 (R)" 항목을 클릭한다.
       (8) 등록 정보 창에서 "바로 가기" 탭을 선택 후, "대상(T)" 항목의 텍스트를 주목한다.
            두 개의 큰 따옴표 사이에 braid.exe의 파일 경로가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이때 파일 경로 뒤에 스페이스 한 칸을 띄운 후 아래 텍스트를 입력한다.
                   -language english -editor -universe PostEpilogue
            즉, 만약 파일 경로가 C:\Program Files\Braid 라면 "대상(T)" 항목의 텍스트는 다음과 같다:
                   "C:\Program Files\Braid\braid.exe" -language english -editor -universe PostEpilogue
       (9) 이렇게 해서 만든 braid.exe의 단축아이콘을 더블클릭한 후, 게임을 즐긴다. -_-b

이 MOD는 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는 이 MOD 내에서의 점프맨(Jumpman) 맵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