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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한 형의 추천으로 Demo판을 30분 정도 맛본 후 일말의 주저함도 없이 바로 질러버린 게임입니다. 정식한 등록을 한 날 바로 노멀엔딩까지 보고선 전신에 무한한 충격과 감동이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게임이죠. 아래는 이 게임에 대한 약간의 소개를 담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게임역사에 한 획을 그은 아케이드 게임. 'Braid' (2009.04.26)

아래 블로그에 이 게임이 이렇게 인상깊은 이유가 대체로 잘 적혀 있는데, 혹시 위 글도 읽고 아래 블로그도 살펴보면서 이 Braid라는 게임에 대해 약간이라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드셨다 하면, 아래 사이트를 포함한 다른 어떠한 사이트에서도 엔딩 관련 동영상은 절대로 보지 마시고. 웬만하면 공략 동영상이라는 것들도 보지 마세요.

XBLA 최고의 게임 = Braid 엔딩 (2009.03.16)

아래 블로그는 아예 대놓고 엔딩에 관한 고찰을 하고 있으므로, Braid 노멀엔딩을 이미 보신 분이 아니라면 아래 링크는 절대로 들어가지 마세요.

Braid 공략과 소름 끼치는 엔딩에 관한 고찰. (2009.04.12)



그리고 아래는 Speed Run 모드에서 Jumpman (시간제한 38초)을 플레이하는 것을 시험삼아 녹화해 본 것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안타깝게도 약간의 군더더기 시간때문에 38.13을 찍었지만, 사실은 이미 Complete했습니다. =ㅁ=



제 Jumpman 기록:






그리고 더더욱 끔찍한 발악을 한 끝에 (이번에는 어쩔 수 없이 대강의 아이디어는 공략을 살짝살짝 참조하여) 드디어 진엔딩까지 다 봤습니다... ㅠ_ㅠ乃

이제 스피드런을 모두 마스터하고 군대가는 일만 남았군요. 우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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